장기기증

장기기증운동, 우리가 앞장섭니다! ( 기업은행, 박사모, 아이콘택트 )

s덴버 2011. 10. 18. 15:12

폭염과 폭우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여름,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아름다운 이들의

마음은 한결같았다. 기업은행박사모, 아이콘택트 등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에 발 벗고 나서며 장기부전 환우들을 위한

희망의 바람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장기기증 등록으로 후원금 전달로 그 모습은 다르지만 사랑을 전하겠다는 같은 마음으로

장기기증 운동에 동참한 훈훈한 현장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기업은행』 고객의 사랑과 기업의 정성을 모았습니다! 

 

 

지난 6월 28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회의실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후원금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기업은행이 ' 사랑plus체크카드를 통해 모인 포인트의 10%를 본부에 후원하게 된 것이다.


2009년 5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기업은행은 ' 사랑plus체크카드 '  협약을 맺고 기업은행 고객들이 사용하는 체크카드에서

발생되는 포인트의 10%를 본부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그 결과 ' 사랑plus체크카드 ' 사용을 통해 그동안 모인 금액 총 5천만원이

본부로 전달되었다. 포인트 후원에 동참한 고객들과 장기부전 환우를 돕고자 한 기업의 마음이 합하여져 큰 사랑을 전한 것이다.

 

또한 기업은행은 지난 2010년 6월부터는 600개의 지점에 장기기증희망등록서와 모금함을 비치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캠페인을 펼쳐왔다. 그 결과 모금활동을 통해 200여만원의 후원금이 모아졌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기업은행 고영일 부행장은

" 고객과 기업이 함께 사랑의장기기증운 동에 동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 라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6월 2일 본사 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캠페인을 벌이며 고객과 직원들이 모두 장기기증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기업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를 보다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장기기증운동에 보내오는 사랑과 관심 뿐 아니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치료비 후원,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발전기금 후원 등

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대한민국 박사모』장기기증운동의 열풍, 우리가 이어가겠습니다!

 

 

지난 7월 28일 오전 11시, ' 대한민국 박사모' (이하 박사모)의 회원들이 본부 사무실을 찾았다. ' 사랑나눔실천 운동 ' 이라는 이름

아래 본부와 함께 사랑의장기기증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서였다.

이날 본부는 박사모와 사랑의장기기증 자매결연을 맺고 장기기증 운동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박사모의 서울본부 외 18개의 본부와 80개의 지부, 240개의 지회에 속한 22만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캠페인을 펼치겠다는

계획이었다. 이 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을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를 내비췄다. 오프라인보다 홍보가

용이한 온라인을 통해 회원들에게 장기기증 희망 등록을 받고, 이를 매분기마다 본부에 전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8월15일에는

서울에서 열리는 박사모 전국 연합모임에서 전국 회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캠페인을 실시해 이를 시작으로 지부와 지회들에서도 연속적으로 장기기증 운동의 불씨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사모 전국중앙회장은 임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장기기증 등록을 하며 박사모 내에서 사랑의 장기기증

열풍을 일으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장기기증 등록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마친 정회장은 " 사랑의장기기증운동을 위해

회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 "  며 " 이 운동을 통해 고통받는 환우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전했다.

 

 

아이콘택트』 나눔의 기쁨과 희망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아이콘택트 인터내셔날지난 6월 27일 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만성신부전 환우를 지원하기 위한 ' 사랑의 징검다리

캠페인' 을 시작했다. ' 사랑의 징검다리 캠페인 '  은 프리미엄 컬러렌즈 ' 옵티컬러 ' 제품의 국내 매출액 중 1%를 만성신부전

환우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조성해 매월 추첨을 통해 선정된 구매 고객 1명과 판매 안경원의 이름으로 본부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여진 후원금은 만성신부전 환우들을 위한 수술비 및 혈액투석기 구입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사랑의 징검다리 캠페인 ' 을 시작하며 아이콘택트 엄재호 대표는 " 이번 캠페인이 고객들에게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쁨

험하게 하고, 기나긴 투병생활로 지친 만성신부전환우들에게는 삶의 활력을 찾아줄 수 있기를 바란다" 며 " 이런 경험들이 모여서 우리 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 "  는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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